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๑๐๑. เสาชิงช้าและโบสถ์พราหมณ์
ในเมืองใหญ่ เช่น อยุธยา นครศรีธรรมราช และกรุงเทพฯ ความเชื่อที่เกี่ยวกับพราหมณ์และฮินดูมีบทบาทในประเพณีพิธีกรรมของบ้านเมืองและราชสำนักอย่างสม่ำเสมอ จนมีการกำหนดให้มีสถานที่เพื่อใช้ประกอบพิธีอย่างเป็นรูปธรรมมาช้านาน ดังที่ชาวเมืองแต่ครั้งกรุงศรีอยุธยาเรียกว่า “เสาชิงช้า หน้าโบสถ์พราหมณ์”
101. Giant Swing and Brahmin Temple
In great urban centers, such as Ayutthaya, Nakhon Si Thammarat and Bangkok, Hindu beliefs were omnipresent in the traditions and rituals of common people and court alike. Indeed, special sites were designated for the staging of important Brahmin rites.
The ceremonial swing was set in motion by the Brahmin as a dramatic offering to the gods, demonstrating loyalty and gratitude in return for the yearly divine epiphany from heaven.
This royal rite is recorded in the Book of the 12 Month Royal Ceremonies. Such rituals were staged on behalf of the town in hopes that they would prosper.
101. 거대 그네와 브라민 사원
이 유물은 아유타야(Ayutthaya),
나콘 시 타마랏(Nakhon Si Thammarat) 및 방콕과 같은 큰 도시 중간에 위치합니다. 힌두교의 믿음은 일반 백성과 궁중에 퍼졌습니다. 게다가 특별한 장소는 브라민 의식을 행하는 곳으로서 설계되었습니다. 하나는 아유타야 시대의 마을 사람들에게 거대한 그네라고 알려진 성스러운 장소이며 브라민 사원 앞에 있습니다. 그네가 있는 장소를 비롯하여 시바 신 및 비슈누 신의 위한은 오늘날 나콘 시 타마랏 지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의식을 치르는 그네는 천국에서 오는 매년 신성한 자비에 대한 감사를 신에게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사원에는 두 개의 위한이 있는데 하나는 파괴의 신인 시바 신과 지혜의 영혼을 표현하는 시바 신의 아들 가네샤에게 바친 위한입니다. 이른 하나는 세상을 지키는 비슈누 신에게 바친 것입니다. 이 두 개의 신과 그들의 승천을 목격한 것은 다른 장소에서 발생했습니다. 시바 신이 내려온 것이 첫 번째이고, 거대 그네의 커다란 진동이 있고 난 후, 파괴의 신이 천국으로 다시 올라갑니다. 이 성대한 의식은 12달 왕국의 의식을 담을 책에 기록외었습니다. 의식은 마을이 번영하고자 하는 희망을 담아 행해졌습니다. 왕궁과 마을 사람들은 특별한 이 특별한 행사를 좋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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